본문
배재대학교 미술디자인학부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미술, 뉴미디어, 디자인을 주도할 새로운 가치 창조를 이끌 예술 분야의 전문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2015년도 미술디자인학부의 융합교과과정은 전통적인 미술장르의 경계를 과감히 허물고, 미래 창조적인 스마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들을 제시하며 경쟁력을 강화시켰습니다. 순수미술은 회화와 입체미술, 디자인은 시각과, 입체미술3D디자인으로 교과목을 새롭게 개설합니다.
신입생은 전공 구분 없이 60명을 공동 선발하여 학부 과정 중 1,2 학년은 공통과목으로 미술전반에 관한 기초 교육을 습득하고, 3,4 학년은 자율전공 제도와 복수전공 제도를 도입하여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춘 심화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미술디자인학부의 교육목표는 문화 트랜드시대, 예술 창의적시대, 세계화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우수인재 양성을 중심에 두고 있습니다. 실무와 실용 지향적인 가치를 위해 1, 2학년은 학부공통 기초교양과정에서부터 실습위주의 수업과 더불어 디자인마케팅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3, 4학년의 전공심화과정에서는 인턴쉽, 산학협력 프로젝트, 캡스톤 디자인 등 현장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정부 지원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현장경험을 배울 수 있는 돌파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장학제도
본문
졸업 후 진로
본문
대학원진학 및 유학
교육현장
대학교수, 미술교사, 미술학원장, 문화센터 강사, 미술교육 매니지먼트,
사회미술교육현장 실무자, 화실운영, 사회교육원강사, 미술심리 치료사
진로
건축장식미술가, 작가, 문화예술기획자, 화랑 큐레이터, 화상,
공공미술프로젝트 디렉터, 일러스트레이터,텍스타일 디자이너,
무대 디자이너, 언론사, 미술기자, 방송국 미술기자, 예술가
사회적기업운영 등 전문 예술분야와
제품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컴퓨터그래픽, 영상디자인,
애니메이션, 게임, 인터랙션디자인, 영상디자이너, 웹디자이너,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및 기획자,모바일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플래시 애니메이터, 3D 애니메이터, 게임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CI 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홍보전문가, 포장디자이너,
전시기회 및 디자이너, 디자인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