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학교
모집시기 수시, 정시(가,나,다)
- 주소1 : (35345) 대전 서구 배재로 155-40(충청남도)
- 연락처 :
학과소개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등록일 :
- 2016-07-05
Do you love Game? Or do you just play? - 미래기술을 잘 가르치는 학과 배양영재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에서는 첨단 유비쿼터스 스마트 IT 첨단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게임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및 가상(VR)/증강(AR)현실 등에 대한 기술교육과 또한 이와 아울러 창의력 함양 교육, 인공지능 기술교육, MOOC 교육, 창업교육, 외국어집중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기술·경영하는 총체적 공학예술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기초그래픽, 미디어아트, 디지털디자인, 일러스트테크닉, 영상미디어, 편집디자인, 그래픽디자인, 창의적드로잉(감각과상상력), 웹디자인, 커뮤니케이션그래픽스, 철학과창의력개발, 미디어콘첸츠벤츠창업론, 기업가와벤처창업, 국제창업연습, 발명과 특허, 그리스 로마신화 삼성 SDS, LG CNC, 문글로우, KORAD, KOG, 넥슨, 네오위즈게임즈, NHN, 엔씨소프트, KCHASRF, 조이맥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JCE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엠게임, 젠, 네오플, 엑스엘게임즈, 바른손인터랙티브, 게임빌, 컴투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드래곤플라이, CJ E&M 등
게임공학과 소개Now You can make Future games, with us!
- 취업 창업이 강한 학과
- 장학금이 많은 학과게임산업은 막대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국가 신 성장 동력산업입니다.
본 학과는 정부의 IT 교과과정개편사업, NEXT사업, 취업아카데미 사업, 글로벌IT인재활용사업, 산학협력사업,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사업 등의 특별지원을 받아 우수한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대전 대덕연구단지의 연구소 및 기업체, On-Campus 입주 게임업체, 졸업생들이 창업한 괄목할 기업체 등과의 밀착형 산학연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신기술 연구개발 습득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또 다른 특이한 강점으로는 체코, 우크라이나, 중국, 몽골 등으로부터 본 학과에 유학 온 세계 학생들과 함께 교류 소통 수학하면서, 그리고 미국/유럽 등에서 공부하고 연구한 교수님들의 기술과 안목으로 함께 노력하여, 아펜젤러 선교사의 정신을 이어 받은 더 나은 미래 세상을 추구함에 있습니다.
Be there for your promising FUTURE! 전공 교육과정
1학년 전공과진로1, C프로그래밍1, C프로그래밍2, 게임공학개론, 컴퓨터시스템및활용 2학년 객체지향프로그래밍1, C++프로그래밍1 및 실습, 웹프로그래밍1, 자료구조, 알고리즘분석및설계, 가상현실특강, 객체지향프로그래밍2, C++프로그래밍 2 및 실습, 디지털영상처리, Java프로그래밍1, 시뮬레이션특강 3학년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 컴퓨터프로그래밍1(DirectX), 네트워크시스템, 게임프로젝트1, Java프로그래밍1특강, 인간과컴퓨터인터페이스, 게임프로그래밍2(DirectX), 모바일게임프로그래밍1,게임프로젝트2, 게임저작도구, Java프로그래밍2특강 4학년 진로지도, 포트폴리오1, 게임공학특론1, 모바일게임프로그래밍2, 소프트웨어공학특강, 운영체제, 포트폴리오2, 게임공학특론2, 게임영상학, 공학영어, 데이터베이스시스템특강 연계 및 교양 교육 과정 POOL
자격증 및 동아리
멀티미디어콘텐츠 전문가 자격증
TOPCID Certificate, SCJP, SCJD, MCSE
Multimedia and Game Graphics Lab : 게임 제작에 관련된 주요 그래픽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여
DirectX나 OpenGL을 이용하여 3차원 게임을 제작하는 연구실
NetMedia(Networked Multimedia) :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게임엔진 등의 기술로 차세대 게임을 개발하는 연구실
안성옥(데이터베이스)
서래원(인공지능/HCI)
김수균(컴퓨터그래픽스)
전천우(소프트웨어, CEO)졸업 후 진로 업체 및 주요 창업업체